삼성물산 래미안, 국가고객만족도조사 24년 연속 1위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1.07.19 11:43
글자크기
래미안 신규 BI. /사진제공=삼성물산래미안 신규 BI.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 (158,500원 ▼1,600 -1.00%)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아파트 부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물산 래미안 브랜드는 이 조사를 시작한 1998년 이후 2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물산은 2005년 업계 최초로 아파트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 브랜드 '헤스티아'(Hestia)를 도입해 입주민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 아파트 관리에 머물렀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서 고객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하는 한편 문화강좌와 체험 활동 및 기부행사,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삼성물산은 올해 5월 래미안 BI(브랜드 이미지)를 리뉴얼하며 고객의 모든 순간을 함께 하는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새로운 비전 'Life Companion(삶의 동반자)'을 발표했다.

또 지난해 아파트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문 연구소를 신설하고, 100억원을 투자해서 층감소음 저감 연구와 실증을 위한 연구시설을 구축했다.


백종탁 삼성물산 주택본부장 전무는 "24년간 이어져 온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래미안이 국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