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3 스텝 제품은 체계적인 올인원 케어 제품으로 사용하기 편리했지만, 코로나19(COVID-19)으로 인한 셀프 홈케어를 고려해 1스텝으로 제품을 간소화했다.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자극이 덜하고 1 스텝 제품의 경우, 3 스텝에 비해 단가가 낮아 가성비를 중시하는 MZ세대(1980~2000년대)의 성향에도 부합한다.
제이준 관계자는 "현재 중국 화장품 시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이번 리뉴얼 제품은 최근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슬리핑 팩과 함께 중국 MZ세대의 취향과 성향을 반영해 가성비와 성분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피부보호와 진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식물성 원료와 민감성 전용 화장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진 만큼 소비자들이 원하는 니즈 맞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한편 제이준은 중국에서 수면 중 뷰티 케어가 가능한 '블랙 물광 슬리핑 팩'과 '인텐시브 슬리핑 팩'도 판매하고 있다. '중국수면연구회'가 지난 3월 발표한 '중국 수면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수면 장애 인구는 약 3억 명으로 추산되며, 매년 증가 추세에 있어 슬리핑 팩의 꾸준한 판매 증가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