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 인기 마스크팩 리뉴얼 "중국 피부미용 팩 시장 정상 탈환 나선다"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7.19 09:22
글자크기
제이준, 인기 마스크팩 리뉴얼 "중국 피부미용 팩 시장 정상 탈환 나선다"


제이준코스메틱 (6,330원 ▼30 -0.47%)(이하 제이준)은 중국 대표 인기 제품인 '블랙 물광 마스크'와 '인텐시브 마스크' 2종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슬리핑 팩 판매 급증에 이어 이번 마스크팩 리뉴얼을 통해 중국시장에서 피부미용 팩 정상탈환에 나선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기존 클렌징폼-에센스-마스크팩과 같이 3 STEP으로 구성된 '블랙 물광 하이드로 마스크'와 '인텐시브 블루밍 마스크'에서 마스크팩 부분만 별도의 단품으로 구성해 1 스텝으로 출시된다.

기존 3 스텝 제품은 체계적인 올인원 케어 제품으로 사용하기 편리했지만, 코로나19(COVID-19)으로 인한 셀프 홈케어를 고려해 1스텝으로 제품을 간소화했다.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자극이 덜하고 1 스텝 제품의 경우, 3 스텝에 비해 단가가 낮아 가성비를 중시하는 MZ세대(1980~2000년대)의 성향에도 부합한다.



'블랙 물광 하이드로 원스텝 마스크'는 제주산 소수와 8중 히알루론산이 주 성분으로 구성됐다. '인텐시브 블루밍 원스텝 마스크'는 벚꽃추출물(세룰라타벚나무꽃추출물)과 4가지 식물성 오일이 함유됐고, 시트 또한 자연 유래의 환경친화적 소재인 텐셀 시트로 개선했다. 유해성분 평가 기준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그린 등급을 충족해 여린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이준 관계자는 "현재 중국 화장품 시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이번 리뉴얼 제품은 최근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슬리핑 팩과 함께 중국 MZ세대의 취향과 성향을 반영해 가성비와 성분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피부보호와 진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식물성 원료와 민감성 전용 화장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진 만큼 소비자들이 원하는 니즈 맞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이준은 중국에서 수면 중 뷰티 케어가 가능한 '블랙 물광 슬리핑 팩'과 '인텐시브 슬리핑 팩'도 판매하고 있다. '중국수면연구회'가 지난 3월 발표한 '중국 수면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수면 장애 인구는 약 3억 명으로 추산되며, 매년 증가 추세에 있어 슬리핑 팩의 꾸준한 판매 증가가 예상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