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링크, 글로벌 톱 에듀테크 기업으로 선정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2021.07.16 16:41
글자크기
로보링크는 글로벌 트렌드 전문 기관 마노메트 큐런트(manometcurrent.com)가 최근 '로봇 토이 마켓의 수요 예측과 공급'이라는 주제로 2021년~2025년 트렌드를 발표했는데, 여기서 글로벌 톱 컴퍼니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회사들은 레고를 비롯해 스타워즈로 유명한 마텔, 어벤져스 시리즈의 하스브로, 일본 소니 등이다. 특히 에듀테크 기업 일부가 포함됐다. 에듀테크 기업으로는 로보링크 외에 중국의 유비텍, 미국의 스피로 등이 뽑혔다.



홍창표 로보링크 창업자는 "이번 선정이 앞으로 회사의 미래 마케팅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회사 규모가 작은 로보링크가 선정된 것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9'에서 AI 자율자동차 로봇 '주미'(ZUMI)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것과 세계 최초로 코딩교육용 드론 '코드론'(CoDrone)을 선보인 것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로보링크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 시장에선 전략적 동반 회사인 로보로보와 협업 중이다. 8월부터는 기관 투자사를 중심으로 IR(투자자 대상 홍보활동)을 할 계획이다.



로보링크 AI 자율자동차 로봇 '주미'/사진제공=로보링크로보링크 AI 자율자동차 로봇 '주미'/사진제공=로보링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