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카페, 프리미엄 럭셔리 캡슐머신'X1 Anniversary' 공식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nyheoo@mt.co.kr 2021.07.12 16:47

글자크기

정통 이탈리안 명품 브랜드 '일리카페 S.p.A(illycaffe S.p.A)'의 한국 독점 파트너사 큐로홀딩스(대표 조중기)는 일리 캡슐 커피머신 시리즈의 프리미엄 모델인 'X1 Anniversary' 제품을 12일 국내에서 정식 출시했다.



사진제공=큐로홀딩스사진제공=큐로홀딩스


예술작품과도 같은 유려한 디자인으로 여심을 저격한 일리의 'X1 Anniversary'는 일리의 열정, 혁신, 그리고 창의성으로부터 탄생한 일리 커피머신 X1을 '디자이너 루카 트리찌'가 가장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다.

최고의 맛과 아이코닉한 디자인의 상징으로 1995년 탄생한 X1은 1935년 최초의 현대식 에스프레소 머신인 일레따(illetta) 탄생 60년 후 프란체스코 일리와 디자이너 루카 트라찌의 예술적 영감으로부터 탄생되어 20여년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2021년 7월, 이를 기념하기 위해 디자이너 루카 트리찌가 다시 한번 재해석해 일리의 역사를 녹여낸 가장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해 국내 공식 출시됐다.

금번 출시한 X1 Anniversary는 고급스러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존 일리의 명성에 걸맞은 성능과 기술을 자랑한다.



이번에 나온 프리미엄 럭셔리 캡슐머신 'X1 Anniversary' 제품은 일리의 특허받은 'IperEspresso System(아이퍼에스프레소 시스템)'이 적용되어 풍부한 크레마와 커피의 깊은 향을 즐길 수 있어 코로나 시대 누구나 홈바리스타가 되어볼 수 있다.


E&C(에스프레소&커피) 시스템과 스팀 기능으로 다양한 커피 메뉴를 만드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컵의 사이즈에 따라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컵 받침대가 장착돼 있어 기호에 맞게 추출량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일리 illy에서 이번에 출시된 프리미엄 럭셔리 캡슐머신 'X1 Anniversary'는 최근 트렌드인 브이노믹스, 레이어드 홈 등의 한층 진화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주거공간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감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모던한 품격을 주며, 예술작품과도 같은 디자인으로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움으로 까다로운 취향의 2030 MZ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고객들의 니즈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커피업계 유통 관계자는 말했다.

일리커피 illycaffe S.p.A. 국내 공식 파트너 큐로홀딩스 마케팅 관계자는 "맛과 디자인, 편리성 면에서 타 제품보다 월등한 경쟁력을 보유한 일리 'X1 Anniversary'는 캡슐머신 시장의 상징적인 제품이 될 것" 이라며 "전기안전검사 등의 검증절차를 거쳐 출시하는 정식 제품인 만큼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A/S 및 고객서비스 강화를 통해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최초로 증기식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을 발명한 '프란체스코 일리(Francesco Illy)'가 1933년 이탈리아의 트리에스테(Trieste)에서 설립한 일리카페는 88여 년의 역사를 거치며 세계 최고의 맛과 품질로 인정받고 있으며, 커피 원두 및 가정용 캡슐커피 머신의 유통뿐만 아니라, 일리카페 프랜차이즈 사업 등도 전개해 나가고 있는 글로벌 커피회사다.

한편, 이번에 출시된 럭셔리 프리미엄 커피머신 일리 'X1 Anniversary'는 공식파트너사인 큐로홀딩스를 통해 안전하고 공식적으로 수입되었다는 표시인 공식 수입인증마크가 부착되며, 전국 백화점 일리샵 매장 및 일리카페, 일리(illycaffe S.p.A)' 공식 국내 웹사이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