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두환 신작 '오케팅', 출간 즉시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 올라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2021.07.07 16:17
글자크기
오두환 작가의 신작 '오케팅-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이 출간된 지 1주일 만에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오케팅-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사진제공=대한출판사오케팅-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사진제공=대한출판사


7일 대한출판사는 '오케팅'이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4일까지 일주일간의 교보문고 집계 결과 평균 평점 9.50점을 받으며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안착했으며, 이와 동시에 경제·경영 주간 베스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출간된 이 책은 출간 즉시 교보문고 인터넷 일간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예스24, 알라딘 등의 온라인서점에서도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들어섰다. 출간 닷새 만인 지난 5일 알라딘에서 7월 1주차 마케팅·브랜드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했으며, 성공학 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2위에 등극했다. 예스24에서도 마케팅·브랜드 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4위에 올랐다.

'오케팅'은 평범했던 저자가 오케팅 전략을 활용해 상위 1% 부자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담았다. 오케팅(Oketing)이란 알파벳 'O'와 'Marketing'의 합성어로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다. 또한 이 책은 기업, 제품, 서비스, 개인 등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는 6편 15계로 구성된 오케팅 핵심 원리를 보물선 항해로 풀어냈다.



작가는 오케팅을 개인의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도록 특정 분야가 아닌 비유를 통해 설명한다. 그러면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의식적인 노력을 반복하는 것보다 오케팅 전략을 의식의 영역으로 끌어올려 반복해 숙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한국마케팅광고협회는 이 책에 담긴 마케팅 원리를 높이 평가해 추천 도서로 선정하고 마케팅설계사 1·2급 자격시험의 참고 도서로 삼았다.

한편 오 작가는 신작 '오케팅' 외에도 13주 연속 베스트셀러 '광고의 8원칙'의 저자로도 유명하다. 저술 활동 외에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오케팅연구소의 연구소장,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한국뉴스프레스 편집장, 대한의료마케팅협회 홍보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에는 광고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설계하고 사진·동영상·홈페이지·BI·CI 등 다양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끌리다'를 론칭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