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기업탐색 프로그램 진행...지역 우수기업 공유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1.07.05 15:50
글자크기
원광대, 기업탐색 프로그램 진행...지역 우수기업 공유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고용노동부, 전라북도와 공동으로 '도내 기업탐방, 캐스팅하다' 기업탐색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우수 중견·중소기업을 청년들에게 알리고, 기업-구직자 간 미스매칭 해소를 통한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하림, 오디텍, 한우물 등의 현직 인사담당자가 참석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전 면접으로 직무역량을 도출하는 등 수시채용 트렌드에 맞는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기업 인사과 실무자를 직접 만나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 중소기업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마련되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강지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에게 도내 우수기업을 알리고 취업 알선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청년들과 적극 소통해 실질적인 취·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 컨설턴트를 통한 일대일 진로·취업 상담과 취업역량강화캠프, 현직자 직무특강, 해외취업프로그램, NCS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특강, 커리어 로드맵, 멘토 캠프, 전공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