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사회적경제협의회,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성과공유회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07.05 11:16
칠곡군사회적경제협의회는 최근 칠곡군호국평화기념관에서 칠곡군사회적경제협의회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사단법인 지역과소셜비즈, 한국영상인협동조합, 알배기협동조합의 재능기부로 실시됐다.
이날 칠곡군 백선기 군수, 국회의원 정희용의원, 칠곡군의회 장세학 의장, 김시환 도의원 및 군의원들이 참석했다.
칠곡군 사회적경제협의회 성과공유회는 지난해 협의회가 창설된 이후 칠곡군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성과를 홍보하고 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칠곡군사회적경제협의회 이재기 회장의 성과 내용 발표와 소셜캠퍼스온 박철훈 센터장의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지난 15년, 앞으로 15년'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이뤄졌다.
이외에도 칠곡군사회적경제협의회와 칠곡군청의 MOU와 칠곡군사회적경제기업(그린벨트와친구들, 알배기협동조합, ㈜제일산업, ㈜아트베베, 학수고대협동조합, 인문학목공소)의 생산물품(약 300만 원) 기부식이 진행됐다. 행사장에 12개 기업이 참여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칠곡군청은 칠곡군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와 경쟁력 제고는 물론 사회적 가치 실현 성과를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성과공유회를 정기적으로 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칠곡군사회적경제협위회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 같은 사회적경제 교류의 장이 칠곡군을 넘어 경상북도 전체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