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베이코리아 제공
'덕분에스마일 시즌2'는 코로나19(COVID-19) 영향으로 급증한 택배를 처리하느라 고군분투하는 택배기사를 판매고객, 구매고객과 함께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3월 15일부터 6월 8일까지 스마일배송 제휴 브랜드사와 손잡고, 스마일배송 고객들이 택배기사들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인쇄해 '에너지박스'에 담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기간 동안 택배기사 응원 메시지가 무려 3만 3000건이 모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 8월에도 '택배기사의 날'을 맞아 임직원 모금을 통해 택배기사에게 마스크와 직원들의 손편지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올해는 택배 하중을 줄여주는 '착한 손잡이'를 일부 택배박스에 적용했다. '착한 손잡이'는 박스 옆에 손잡이 구멍을 뚫은 형태로, 허리 부하를 약 10% 감소시키고 최대 7Kg 중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유도호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실장은 "택배기사님들의 노동과 수고를 판매고객, 구매고객 모두 인지하고 지지하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마음도 나누는 나눔 오픈마켓으로써 판매고객, 구매고객을 연결해 사회 곳곳의 이웃들에게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