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어르신 위한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펼쳐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06.29 12:37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 어르신 위한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펼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사회복지학부 학생회는 최근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어르신을 위해 '우리 함께 이겨내요! 코로나19 극복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군자동 주민센터에서 어르신과 함께 소소한 행복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을 위해 물품지원(종합선물 꾸러미) 봉사를 기획했다.



이순민 사회복지학부 학부장은 "외부 활동이 자제되면서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져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주고자 군자동 주민센터에 물품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종합선물 꾸러미인 마스크 50장, 홍삼캔디, 미역, 누룽지, 롤팩, 일회용장갑, 요술행주, 젤 파스, 꽁치통조림, 고등어 통조림 10여가지의 생필품과 먹거리를 1박스에 담아 80박스를 준비했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학생회 관계자는 "이번 봉사로 보람과 행복을 나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여러 학생들이 모여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특화된 교과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사회복지실천전문가 양성과 사회복지조직의 효율적 행정 운영 능력을 겸비한 사회복지행정 전문가를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학생들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건강가정사, 노인레크리에이션 2급, 실버코칭상담사 자격증,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수료증(법무부 주관, 세종사이버대 총장 명의 발행)을 취득할 수 있다. 매달 3회 이상의 정기적인 오프라인 수업과 특강도 제공한다.


이 학과는 지난 1일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