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뽀송제습기 패러디 광고 조회 수 100만회 육박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2021.06.28 09:23
글자크기
위닉스 뽀송 19 ℓ 인버터 유투브 패러디광고(위), 습한여자 숙희(아래) 이미지위닉스 뽀송 19 ℓ 인버터 유투브 패러디광고(위), 습한여자 숙희(아래) 이미지


위닉스 (8,930원 ▼10 -0.11%)는 공식 유튜브 '대한민국 No.1 제습기, 위닉스 뽀송' 패러디 영상과 '위닉스 뽀송 습한여자 숙희' 영상이 2주만에 영상 조회수 100만회 가까이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제습기 패러디 영상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약하는 배우 윤병희가 출연했다. 해당 광고 영상은 누적 조회 수 850만회를 달성한 '위닉스 텀블 초대형 세탁건조기 TVC 광고'를 패러디 했다.



다른 광고 영상인 '위닉스 뽀송 습한여자 숙희 편'은 단막극 형식으로 제작됐다. 열대우림 기후 같은 '숙희'가 사막 같은 남자 '뽀숑'을 만나 벌어지는 일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영상에서 '숙희' 역은 배우 이주빈, 뽀숑역은 배우 윤병희가 호흡을 맞췄다.

위닉스 관계자에 따르면 "딱딱한 가전제품 광고에서 벗어나 'MZ세대'의 취향과 트렌드를 정확히 짚어내면 호응으 뜨거운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광고가 아니라 재밌는 콘텐츠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시도들을 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닉스는 2009년부터 국내 누적판매 기준 제습기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한국생산성본부(KPC)가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제습기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이번 광고 속 위닉스 뽀송 19L 인버터 제습기는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기존 19리터 제습기 대비 12.7% 이상 풍량을 개선한 신제품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