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신하우징 무봉장학재단, 제3회 장학생 모집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1.06.24 11:17
글자크기
 덕신하우징 김명환 회장 자료사진./사진=뉴스1 덕신하우징 김명환 회장 자료사진./사진=뉴스1


무봉장학재단은 '제3회 무봉장학생' 70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무봉장학재단은 김명환 덕신하우징 (1,750원 ▲44 +2.58%)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재단법인이며 그가 이사장을 겸임하고 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오는 8월 6일 천안무봉글로벌아트홀에서 개최된다. 70명의 어린이들에게 무봉장학생 장학증서와 함께 100만원의 자기계발 장학금을 수여한다. 장학생 모집 관련 세부내용은 무봉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무봉은 2019년 6월 출범해 매년 재능개발(학습·독서·운동·악기·노래·봉사 등) 꿈을 가진 어린이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맞춤형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어린 시절 가난으로 하고 싶은 꿈을 접어야 했던 김 이사장은 어린이에 대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김 이사장은 70세가 되서야 꿈인 가수로 데뷔하게 됐고, 모든 출연료와 저작권료 등 수입금을 무봉에 기부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꿈이 자랄 수 있도록 평생 나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이사장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고액기부 모임인 그린노블클럽 가입과 매월 수령한 국민연금을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지원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