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AI 양재 허브, 미래 기술 스타트업 육성한다

머니투데이 최민경 기자 2021.06.23 09:44
글자크기
LIG넥스원-AI 양재 허브, 미래 기술 스타트업 육성한다


LIG넥스원 (164,000원 ▼2,100 -1.26%)과 AI 양재 허브는 국방·민수 분야의 미래기술 발전을 견인할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미래 신기술 R&D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날 서울 AI 양재 허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김건영 LIG넥스원 전략기획본부장, 윤종영 AI 양재 허브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AI 양재 허브는 AI(인공지능) 특화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설립된 서울시 산하 AI 분야 전문 지원 기관이다. 100여개의 입주기업, 50여개의 멤버십 기업 등 총 150개 이상의 AI 스타트업 기업들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AI 양재 허브는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인공지능(AI) 등 미래 신기술을 중심으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또 Δ기술자료 및 학술정보의 교환 Δ연구인력의 상호 교류 Δ자문 활동 등 긴밀한 협력활동 등을 추진한다.

LIG넥스원은 우주항공, 드론, 3D프린팅 등 미래기술 확보에 매진해왔다. AI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및 국방산업 참여 확대가 국방·민수 분야의 상호 기술교류와 융합을 이끌어낼 수 있을 전망이다.



LIG넥스원은 우주항공, 유도무기, 감시정찰, 통신, 항공전자·전자전 등의 분야에서 쌓아온 인프라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AI 혁신기업들이 국방 산업 분야로 진출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김건영 LIG넥스원 전략기획본부장은 "AI 양재 허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미래 국방 R&D 분야에 대한 혁신 스타트업들의 관심 및 참여를 높이고자 한다"며 "우주항공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군 전력체계의 첨단화·정예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