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청소년수련관-메인콘텐츠, 4차산업 신직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1.06.22 12:19
글자크기
의정부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청소년 창직, 창업 전문교육 기업 메인콘텐츠(대표 임한규)와 함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 직업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를 위한 '2021 4차 산업 신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사진제공=메인콘텐츠


'4차 산업 신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의정부청소년수련관에서 주최하며 메인콘텐츠가 기획·운영·관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 직업변화에 대비하여 학생들이 새로운 직업을 창조해 만들어가는 신직업 프로그램으로 매년 3월에서 12월 중 의정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도에는 총 7개의 학교가 신청하였으며, 현재 2개 학교가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총 4차시로 ▲창직 여행 보드게임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다양한 신직업 체험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을 알아보고 나의 기술 유형 파악 및 나만의 인공지능 로봇 그리기 ▲창직의 3원리를 이해하고 카드를 통한 신직업 탐색 ▲다양한 카드를 조합해 나만의 신직업을 만들기 순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하여 오프라인, 온라인 진행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메인콘텐츠의 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으로 직업의 소멸, 변화, 생성의 속도가 빠른 불확실한 미래사회에서 스스로 새로운 직업을 만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의정부 관내 학생들의 진로 탄력성과 창의성 및 융·복합성 역량을 보다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