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드롭박스와 전략적 협업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6.15 09:55
글자크기
폴라리스오피스,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드롭박스와 전략적 협업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 (6,260원 ▲170 +2.79%)가 전세계 7억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드롭박스(Dropbox)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15일 폴라리스오피스는 드롭박스에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제 드롭박스 사용자는 별도의 설치 없이도 드롭박스 플랫폼에서 HWP(아래아한글) 파일을 바로 열람할 수 있게 됐다. 한글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드롭박스가 HWP 문서를 드롭박스 환경에서 지원하게 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폴라리스 오피스 홈페이지나 드롭박스 국내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한 번의 연결로, 드롭박스에서 바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을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서 글로벌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폴라리스오피스와 드롭박스 양사는 비대면 업무에 필수적인 클라우드 환경 기반 문서작업의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향후 HWP 문서 편집, 드롭박스 내 파일 저장, 링크 공유 등으로 지원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드롭박스 유저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제 드롭박스 웹 서비스 내에서 MS Office 문서뿐만 아니라 HWP 문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HWP 문서 포맷을 주로 사용하는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 국내 기업 고객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와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