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센, 폴더블 디스플레이 성장+中 산아제한 완화 수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6.15 09:26
글자크기
리서치알음은 15일 소프트센 (612원 ▼8 -1.29%)에 대해 폴더블 디스플레이 시장 진출 및 원격의료와 중국 영유아 교육사업에 주목해야한다고 밝혔다. 주가 전망 '긍정적'과 적정주가 3700원을 제시했다.



최성환 수석연구원은 "1분기 소프트센의 영업이익률은 19.4%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신규 추진한 플렉시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신소재, 모바일 정보서비스사업의 실적기여가 본격화되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와 확연히 달라진 실적성장을 이뤘지만 주가는 답보 상태에 머물고 있어 주목을 당부한다"며 "또 텐센트와 3~6세용 스마트 교실학습 솔루션을 개발 중에 있어 연내 200개 이상의 가맹유치원 확보가 예상되고, 주력사업인 의료 빅데 이터 부문 역시 원격의료 도입으로 인한 수혜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최 연구원은 소프트센의 사업 진행에 대해 "의료 빅데이터 솔루션은 국가암데이터 관리기반 및 울산대학교병원 임상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 사업 수주 등을 했고, 중국 업체와 계약해 초박막 폴더블 커버글라스 시장 진출 본격화해, 향후 추가 수주가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 2분기 경영권을 인수한 텐센트 파트너사 하문서덕마방정보기술유한회사가 연 60억원의 안정적인 영업이익을 올릴 것"이라며 "중국 산아제한 완화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