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더존비즈온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 협약

뉴스1 제공 2021.06.11 17:46
글자크기
행안부?더존비즈온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 업무협약.(더존비즈온 제공) 2021.6.11/뉴스1행안부?더존비즈온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 업무협약.(더존비즈온 제공) 2021.6.11/뉴스1


(춘천=뉴스1) 김정호 기자 = ㈜더존비즈온은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안전부와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더존비즈온은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위하고)와 정부24의 전자문서지갑을 연계해 WEHAGO 사용 기업 및 그 임직원을 대상으로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용 통합 서비스 플랫폼인 WEHAGO ONE(위하고 원)의 행정서비스와도 기능 연계를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하는 전자증명서 종류는 정부24를 통해 발급해왔던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 등 총 100여 종에 이르며, 연말까지 300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전자증명서 발급에만 그치지 않고 WEHAGO 사용 기업이 수취기관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도록 기업에 특화된 기능을 구현한다.

기업의 채용 증명서, 금융 및 보험사 대고객 증명서 등 기업 업무에서 발생하는 각종 증명서를 전자증명서로 쉽고 안전하게 발급, 수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국내 최대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인 WEHAGO와 정부의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연계해 고객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정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