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이상우 주식 전문가, '2030 미래 성장가치주 발굴 기법' 전문서적 출간

머니투데이 MT기업지원센터 2021.06.11 17:32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사진제공=여의도책방/사진제공=여의도책방




스테디셀러인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의 저자인 이상우 저자가 공매도와 세력을 이기는 진짜 주식의 세계를 소개하는 주식서적을 출간했다.

팬데믹 이후 변화한 투자 패러다임에 대한 탁월한 인사이트와 함께 가치주와 성장주의 차이와 매매 타이밍을 명확히 제시하고, 중장기 투자와 함께 단기 투자를 병행해야 할 명분과 실패하지 않는 15/60 단기 투자 기법까지 공개한다.

이상우 저자는 흔들리는 것은 진짜가 아니라고 단언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진짜 주식의 세계를 말하고 있다. 투자자의 멘탈 관리부터 흔히 반대로 알고 있던 호가창 분석하기, 필수 지표 해석 기본기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실전편에서는 총 28가지 핵심 매매기법을 선보인다. 성장주 매매기법 10가지, 가치주 매매기법 10가지, 종합 매매기법 8가지는 글로벌 탑티어 기업을 보유한 대한민국에 찾아올 투자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줄 것이다. 마지막 부록에는 2030년까지 유망한 14개 섹터의 전망과 분석, 각 유망 섹터에 속하는 종목을 소개했다.

필자는 신간에서 "투자는 원래 어려운 것이다"고 전제하고 아래과 같은 예시를 한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한 달 만에 20kg 감량을 목표로 세운다면 반드시 실패한다. 성적이 하위권인데 방학 때 공부해서 전교 1등을 하겠다면 이 역시 실패한다. 작심삼일의 원인은 무리한 목표 설정이다. 그런데 유독 투자의 세계에서 초보 투자자들은 대박의 신화를 좇는다. 투자는 인생 역전의 행운이 아니다. 투자는 꾸준한 삶이자 현실이다.

걷는 것을 배우기 전에는 뛸 수 없다. 그런데 제대로 걷지 못하는 투자가가 뛰는 일이 벌어졌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증시의 격변기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십 년에 한 번 올까 말까 한 기회라며 많은 이가 뛰어들었고 큰 수익을 냈다. 하지만 기회의 시기는 지났다. 이제 투자자 앞에는 두 가지 길이 있다. 꾸준히 투자하며 수익을 모아 더 큰 도약을 하거나, 부족한 실력으로 흔들리다가 다음 기회가 올 십 년을 버티지 못하고 주식 시장을 떠나는 것이다.


더불어 작은 불확실성에 흔들리지 말 것을 조언하며 오늘의 성장주가 내일의 가치주임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이상우 저자는 주식은 끝이 없는 훈련이며 겸손하고 꾸준해야만 승률을 높일 수 있다는 믿음으로 유튜브를 통한 주식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명쾌하고 쉬운 주식 강의를 바탕으로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이 실수를 줄이고 잃지 않는 투자자로서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저서로는 『이상하게 쉬운 주식』, 『주식투자 끝장내기』,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 『투자노트』가 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