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을 위한 데이트코스 추천··· 드라이브와 함께 즐기는 수도권 인근의 간이역 3곳

머니투데이 박완영 로피시엘 2021.06.09 16:58
글자크기
올해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파가 몰리는 각종 축제들이 잇따라 취소되거나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는 소식들이 속속들이 들려오고 있다. 이로 인해 연인들은 데이트코스를 선정함에 있어 이전보다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데이트코스를 결정하지 못한 커플들을 위해 안심하고 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서울 근교의 드라이브코스를 알아봤다. 연인들을 위한 드라이브코스로는 드라이브와 함께 간단하게 거닐 수 있는 장소인 시골 간이역을 추천하고자 한다.



간이역은 이용객이 많지 않아 규모가 간소하고 보통역보다 등급이 낮은 곳을 말한다. 대체로 시설이 낡고 오래된 곳들이 많아 레트로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매력포인트다.

연인에게 추천하는 간이역으로는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능내역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구둔역, 경기도 고양에 위치한 일산역 총 세 곳이다.



경기도 남양주 능내역
/사진= 네이버 플레이스/사진= 네이버 플레이스


능내역은 역 근처에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자전거 대여점도 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연인과 함께 자전거를 타기가 좋다. 철길 주변으로는 카페나 식당 같은 편의 시설들이 위치하여 휴식을 취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또, 폐철로에는 레일바이크가 운영되고 있어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폐철로를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여 추억을 남기기도 좋다.

능내역의 대합실 내부에는 능내역 전시관이라는 이름으로 과거의 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흑백 사진들이 전시되고 있어 레트로한 감성에 흠뻑 젖어들 수 있다.

경기도 양평 구둔역
/사진= 네이버 플레이스/사진= 네이버 플레이스

구둔역은 2006년 12월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에 등재된 곳으로 가수 아이유의 뮤직비디오 촬영지이자 영화 '건축학 개론'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곳이다. 건축학 개론이 촬영된 이후로 고백의 정원을 조성하여 연인들이 함께 찾기에 좋은 명소 중의 명소로 알려졌다.

간이역 인근에 소원나무가 어우러지는 풍경을 비롯해 향나무와 가지들이 무성한 은행나무를 비롯해 미로정원이 이국적인 정취를 자아낸다. 또, 간이역의 뒤로 이어지는 철로는 연인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으로 익히 알려졌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역
/사진= 경기도 공식 네이버 블로그 /사진= 경기도 공식 네이버 블로그
2009년 신일산역이 개통된 이후로 폐허로 남아있던 구일산역은 고양 일산역 전시관으로 탈바꿈하여 개관됐다. 과거 구일산역은 경의선을 중심으로 독립운동가들의 주요 활동지로 알려졌는데, 이러한 과거의 역사들을 알 수 있는 태극기 만들기 체험이나 문화해설을 운영 중에 있다. 다만, 현재 코로나19의 여파로 휴관 중에 있다.

역 앞에서는 5일장이 열리는데, 일산시장 인근까지 좌판이 넓게 펼쳐져 볼거리가 가득하다. 5일장에는 시장을 찾는 이유 중 하나인 먹거리도 가득하다. 녹두전부터 수제 어묵 등 주전부리들을 비롯해 일산장터의 별미 중 하나인 등갈비는 커다란 뼈에 듬직한 살점이 보는 이로 하여금 눈길이 이어지도록 만들고 일대를 자욱하게 채우는 구수한 연기는 후각을 자극해 자연스럽게 발길이 이어지도록 만든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