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여성벤처기업인, 도전·혁신·상생 위해 300여명 한자리에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1.06.08 16:0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여성벤처협회, '2021년 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 개최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성벤처협회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는 8일 서울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여성벤처기업인 3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여성벤처CEO 혁신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벤처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 수립과 산업별 이슈 발굴 및 해소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도전, 혁신, 상생'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 및 네트워킹, 2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전문가 특강은 △김용학 타파크로스 대표의 '기업 빅데이터 활용 전략'과 △유용균 한국원자력연구원 공학박사의 '기업의 AI 적용 사례를 통한 현실적인 AI 투자 전략 모색'을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과 기술혁신에 필요한 다양한 관점의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상생과 협력을 키워드로 한 네트워킹 세션에는 올해 신설된 협회 사업단의 연간 계획을 공유하고, 산업별 여성벤처기업 간 소통·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단은 여성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의 전략적 지원을 위해 △소통협력단 △공공협력사업단 △조달혁신사업단 △비즈니스협업사업단 △글로벌이노베이션사업단 △스타트업사업단의 6개 분야로 구성했다. 개방형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판로확대, 기술개발 및 비즈니스 협업, 글로벌화 등 여성벤처기업·스타트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산업별 분과 간담회는 제조, 정보통신, 지식서비스, 유통 등 4개 업종별로 비즈니스 협력 수요 발표 및 매칭, 각종 규제 및 차별 관련 애로 발굴과 대응전략 모색 등 비즈니스 현장의 이슈를 공유·공감하는 장이 마련돼 열띤 발언과 토론이 이루어졌다.

김분희 회장은 "대변혁의 시기에 도전과 혁신, 상생 없이는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담보할 수 없다"며 "힘든 시기지만 여성벤처기업인 모두가 합심해 대안을 찾는다면 충분히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제2벤처붐이 지속 확산되는데 여성벤처기업이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지원정책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