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23일 신보 '사이렌: 던' 발매…9개월만에 컴백

뉴스1 제공 2021.06.07 17:22
글자크기
비트인터렉티브,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비트인터렉티브,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에이스(A.C.E)가 9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에이스는 7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사이렌 : 던'(SIREN : DAWN)의 스케줄러 이미지를 공개하며 오는 23일 컴백을 공식화했다.

스케줄러에 따르면 에이스는 오는 23일 '사이렌 : 던' 발매 전까지 트랙리스트, 컴백 트레일러, 콘셉트 포토, 앨범 커버, 앨범 스포일러, 뮤직비디오 이미지 티저, 퍼포먼스 티저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컴백 하루 전인 22일 에이스는 '사이렌 : 던'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프리미어로 선공개, 에이스의 남다른 자신감이 드러난다.



특히 에이스는 콘셉트 포토를 선(SUN), 이클립스(ECLIPSE), 문(MOON) 등 총 세 가지 버전으로 준비했다. 이번 스케줄러 또한 해당 키워드를 연상하게 하는 몽환적인 푸른 빛의 달 이미지로 구성돼 있는 만큼 에이스가 '사이렌 : 던'에서 보여줄 색다른 비주얼과 음악 및 무대가 어떤 모습일지 관심을 고조시킨다.

'사이렌 : 던'은 에이스가 지난해 9월 선보인 네 번째 미니앨범 '호접지몽 (HJZM : The Butterfly Phantasy)' 이후 9개월 만에 준비한 새 앨범이다. 에이스는 한국적인 멋을 표현한 '호접지몽' 타이틀곡 '도깨비'로 국내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포브스, 틴보그, 메트로, 페이퍼 등 해외 유명 매체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올해도 에이스는 DJ 스티브 아오키가 프로듀서로 참여한 '패브 보이즈'(Fav Boyz)', 글로벌 아티스트 그레이(Grey)와 호흡을 맞춘 '다운'(Down) 등의 컬래버레이션 싱글을 연이어 발매하고, 미국 애플뮤직 라디오를 통해 도자 캣, 브루노 마스 등 세계적인 팝스타와 함께 소개되는 글로벌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스는 '사이렌 : 던'을 오는 23일 오후 6시에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