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 김수현 작가 모교와 '포스트 김수현' 육성

뉴스1 제공 2021.06.06 11:14
글자크기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김수현 작가의 모교 청주여자고등학교가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청주시 제공).2021.6.6/© 뉴스1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김수현 작가의 모교 청주여자고등학교가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청주시 제공).2021.6.6/© 뉴스1


(청주=뉴스1) 강준식 기자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김수현 작가의 모교인 청주여자고등학교와 드라마·방송 분야 교육, 지역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Δ드라마·방송 분야 진로체험 교육활동 운영 Δ교육·학술·강연·전시 등의 교육활동 운영 Δ시설 관람 상호협력과 홍보 Δ대관시설·장비 등 무료 이용 등이다.



청주문화재단과 청주여고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에서 청주여고의 문학동아리 '청보리문학반'과 연계활동을 비롯해 학생들의 드라마·방송 분야 체험 등 진로 탐색 지원에 나선다.

박상언 청주문화재단 대표는 "드라마 한류의 초석을 마련한 김수현 작가의 모교와 '포스트 김수현'을 육성하는 일을 하게 돼 기쁘다"라며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청주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드라마 전시실과 공연·대관할 수 있는 다목적홀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