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큐어젠, 행안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2021.06.04 17:37
글자크기
장관영 원큐어젠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원큐어젠장관영 원큐어젠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원큐어젠


원큐어젠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교통 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 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는 운전 문화를 정착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어린이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1단멈춤·2쪽저쪽·3초동안·4고예방'이라는 슬로건을 알리고 있다.

장관영 원큐어젠 대표는 "어린이 보호구역은 미래를 지키기 위한 의무사항"이라며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하게 돼 매우 뜻깊다"고 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을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장 대표는 김원묵 바이오파머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장 대표는 "다음 순서로 박옥남 메디헬프라인 대표와 성연미 봄온아카데미 대표를 지목한다"고 했다.

원큐어젠은 생명공학연구원의 항암펩타이드 기술과 아이큐어비앤피의 DDS(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활용해 설립한 연구소기업(1000호인증)이다. 신규 바이오마커를 기반으로 한 항암 펩타이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