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1 직업계고 창업 토크콘서트 개최

뉴스1 제공 2021.06.04 09:26
글자크기

창업특강·특허출원 우수사례 발표 등 프로그램

충북교육청 전경.© 뉴스1충북교육청 전경.©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창업 마인드,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해 창업 토크콘서트를 4일 오후 청주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

창업 토크콘서트는 창업교육 내실화 위해 마련했다. 콘서트에는 직업계고 창업동아리와 창업아이템 개발 지도교사, 학생 등 70여 명이 참여한다.



이날 콘서트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과 자질 함양을 통한 취업역량 제고, 창업 동기아 자신감 부여를 위한 창업(StartUp) 특강, 우수사례 발표, 토크콘서트 등을 진행한다.

창업특강에서는 안창호 강사(충북스타트업협회 의장)가 'AI가 할 수 없는 것을 꿈꿔라'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과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등을 강연한다.



안 강사는 특히 직업계고 창업교육 활동이 학생들의 취업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특강 후에는 지난해 우수창업동아리로 선정된 증평공고 노연우 교사의 단하나 동아리(공예동아리)와 충북에너지고 강수진 교사와 손영진, 이지은 학생의 전공연계 창업동아리 운영을 통한 특허출원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발표자와 참석자 간 질의응답 형식으로 창업동아리와 아이템 개발 방안 등 청년 스타트업 성공의 길, 개발 아이템 특허 출원 과정, 현장 즉답 등의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토크콘서트에는 청주공고 9인조 관악부, 창작랩 공연, 충북에너지고 3인조 그룹이 특별공연자로 참여해 콘서트의 열기를 더한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창업 토크콘서트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고등학교 때 창업 경험이 왜 필요한지 답을 찾고,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면서 창업역량을 키우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