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온버프(OnBuff), NFT 프로젝트 투자 위한 20억 규모 '온버프 NFT 펀드' 조성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1.06.03 17:25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IP 블록체인 온버프(OnBuff)는 NFT 블록체인 프로젝트 투자를 위해 20억 규모의 '온버프 NFT 펀드'를 조성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온버프(OnBuff)사진제공=온버프(OnBuff)


'온버프 NFT 펀드'는 강력한 팬덤을 바탕으로 한정판 굿즈를 취급하는 NFT 프로젝트를 발굴, 각 프로젝트별로 5억여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자금 지원뿐 아니라 오는 3분기 출시 예정인 온버프의 NFT 플랫폼을 활용해 NFT 프로젝트와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본 펀드는 3개월 이내에 모두 소진 예정이며 이후에도 지속적인 펀드를 조성, 더 많은 프로젝트들과 NFT 및 다양한 생태계를 형성, 온버프의 가치 상승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온버프 NFT 펀드는 GS 홈쇼핑 벤처투자팀 출신인 온버프 유정원 이사가 대표 파트너로 펀드를 운영할 예정이다.


유정원 이사는 삼성SDS, 네이버, 싸이월드, Daum 등을 거치며 IT 업계 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GS 벤처투자팀에서는 수많은 IT 스타트업의 투자 및 이후 육성을 담당하기도 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로는 캐리 프로토콜, 온버프의 초기 투자와 상장을 이끌었던 인물이다.

온버프 이강용 대표는 "온버프의 IP 및 NFT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한 중장기 전략의 일환으로 온버프 NFT 펀드를 조성하게 됐다"며 "사업전반의 준비가 마무리되고 있는 만큼 펀드 조성을 계기로 새로운 시도를 다양하게 펼쳐 나갈 예정이며 SNK 등 온버프의 기존 파트너들뿐만 아니라 NFT 펀드 포트폴리오 회사들과 함께 NFT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