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성남에서 여름 김장 나눔 행사...900포기 전달

머니투데이 장덕진 기자 2021.06.03 09:14
글자크기
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삼평공원에서 열린 ‘사랑의 여름 김장 나눔’행사에서 류재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경영지원실장, 임경기 원주시 귀래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이덕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삼평공원에서 열린 ‘사랑의 여름 김장 나눔’행사에서 류재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경영지원실장, 임경기 원주시 귀래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이덕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삼평공원에서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사랑의 여름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3년부터 해마다 김장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2016년부터는 겨울보다 오히려 여름에 저소득층 가정의 김치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여름 김장 나눔 행사'로 전환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김장김치 900포기를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전달된 김치는 모두 자매마을인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 주민들이 직접 담근 것을 구매해 농촌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류재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경영지원실장 및 임직원을 비롯해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과 귀래면 주민자치위원장 등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류재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경영지원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덕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어려운 가정에서는 김장김치가 떨어지는 여름에 오히려 김치가 더 필요하다"며 "매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지원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행사 직후 관내 그룹홈 11개소, 지역아동센터 37개소,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 등에 김치를 전달했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수 있도록 7명이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보호 시설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함께 멀리'라는 경영철학 실천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