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니아딤채는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5년부터 해당 제품의 자발적 리콜을 해왔다. 구매 고객에게 해피콜과 LMS 문자 발송을 실시하고 홈페이지와 전국에 위치한 전문점, 서비스센터에 안내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리콜을 유도했다.
현재 위니아딤채에 따르면 지난 3월 말 기준 전체 리콜 대상(278만대)의 45.2%인 126만대가 리콜 조치를 완료했다. 위니아딤채는 국가기술표준원 주도로 도시가스협회, 정수기협회 등이 참여한 민관합동 TF를 통해 나머지 제품에 대해서도 리콜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전기안전점검원 2천명과 한국도시가스협회 34개 민간 사업자 가스안전점검원 6천명이 방문서비스를 활용한 리콜을 돕고 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노후화된 김치냉장고로 인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협심해 리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고객 여러분들께서도 김치냉장고를 사용하고 있는 가족이나 친척, 주변 지인 등에게 리콜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딤채 리콜 서비스는 연중 상시로 진행되며 고객상담실 대표번호(1588-9588)를 통해 접수하거나 위니아딤채와 위니아에이드 홈페이지를 통해 리콜 제품을 확인하거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