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이지케어텍, 차세대 의료기관 인프라 구축 협업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2021.06.02 17:33
글자크기
매사(대표 강종효)와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이 차세대 의료기관 인프라 구축에 협력한다.

양사는 최근 동국대학교의료원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보안 백업 환경을 구성하고, 데이터 중심의 통합 병원 정보시스템(HIS)을 구축했다. 매사 관계자는 "매사와 이지케어텍은 동국대의료원을 시작으로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고 말했다.

매사는 HIS 도입 및 스마트병원으로의 혁신 등이 이뤄지고 있는 의료 분야에 프라이빗·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 '뉴타닉스'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보호 '베리타스' 등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며 관련 시장 기술 지원을 확대 중인 업체다.



특히 이지케어텍과 매사는 동국대학교의료원, 일본 성마리안나 대학병원, 전국 국공립 병원 등 다수의 국내외 의료기관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 기존 인프라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는 게 매사 측의 설명이다.

제갈한철 이지케어텍 본부장은 "이지케어텍의 차세대 병원 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와 매사가 주력으로 서비스하는 '뉴타닉스'·'베리타스'의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의료기관 클라우드 및 보안 백업, 노후 인프라 교체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협업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강종효 매사 대표는 "매사는 중소형부터 대형 병원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수행하며 축적한 노하우와 경험을 보유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이지케어텍과 함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왼쪽부터)이지케어텍 및 매사 CI/사진제공=매사(왼쪽부터)이지케어텍 및 매사 CI/사진제공=매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