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public'은 몸에 좋은 건기식을 대중화 하겠다는 의미로 이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상품을 선보여 누구나 부담 없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Biopublic' 상품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ODM 1위 기업인 콜마비앤에이치가 생산을 맡았다. 별도의 광고비가 없고, 이마트와 콜마비앤에이치의 직접 거래를 통한 유통구조 단순화로 가격이 유사상품 대비 20~30% 가량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이마트는 건기식 상품군 중 가장 대중적이고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진 품목을 우선 선보인 것으로 향후 프로틴, 다이어트, 피부, 관절, 스트레스케어 등으로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가 건기식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는 이유는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코로나19에 따른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건기식 시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2020년 11월에 발간한 '2020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16년 3조5000억원이였던 국내 건기식 시장은 매년 증가해 작년에는 4조9000억원 규모에 이른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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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남현우 건강기능식 팀장은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여 고객이 손쉽게 건강기능식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 출시로 이마트가 고객 건강 증진 서포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