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업무·마케팅 고도화’…전북은행, 카카오와 맞손

뉴스1 제공 2021.05.31 15:30
글자크기
서한국 전북은행 은행장(사진 왼쪽)과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가 데이터·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북은행 제공)2021.5.31© 뉴스1서한국 전북은행 은행장(사진 왼쪽)과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가 데이터·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북은행 제공)2021.5.31© 뉴스1


(전주=뉴스1) 이정민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데이터·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북은행과 카카오는 협약을 통해 Δ비대면 고객 CS 및 디지털마케팅 고도화 Δ디지털 워크플레이스 도입 Δ클라우드 기반 IT운영환경 조성 Δ전북은행 마이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등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신규 고객 마케팅과 AI상담을 활용한 상품 가입 프로세스 등도 도입할 계획이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는 “전북은행과 협력을 확대해 동반 성장하는 진정한 파트너의 관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한국 전북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업이나 채널 등을 뛰어넘어 일하는 방식, 의사결정, 기업문화까지 혁신해 전북은행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