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지역사회 여성일자리 확대…프리랜서 진로강사 양성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1.05.27 17:30
글자크기
신직업 창직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메인콘텐츠가 지역사회 여성 일자리 확대를 위한 ''창직진로지도사 1급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5월 15일부터 16일, 22일 총 3일에 걸쳐 총 8명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양성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5, 16일 이틀 동안은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22일에는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오프라인으로 교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사진제공=메인콘텐츠


'창직진로지도사'는 학생들이 새로운 직업을 만드는 활동을 도와주는 교육 전문가다. 이들은 메인콘텐츠를 통해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강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교육내용으로는 ▶신직업 창직여행 시즌2 ▶스테이션 강점편 ▶직무편 ▶디자인더퓨처 시즌 2 ▶아이디어 발상편 ▶신직업 창직편 ▶직업편 ▶자유학기제 교재 활용법 ▶에듀툴킷 활용 교육 ▶강의 시연 및 피드백 등 창직에 필요한 지식과 수업노하우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완료한 수강생에게는 창직진로지도사 1급 자격증 취득의 기회가 주어지며, 이 중 자격시험에 합격한 교육생은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증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메인콘테츠의 유건우 강사는 "창직진로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에게 전문강사계약을 하여 학교의 자유학기제나 창직캠프에 강사를 배정해주는 등 일자리를 연계해 줌으로써 경련단절여성 및 취업소외계층 에게 큰 힘을 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메인콘텐츠는 창직진로지도사 뿐만 아니라 '슘페터 창업디렉터' '스테이션 강점마스터' 등 경력단절여성 및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프리랜서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양성과정 신청은 메인콘텐츠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