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 아니어도 괜찮아"…인스타 '좋아요' 숨겨진다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2021.05.27 09:38
글자크기

조만간 페이스북에서도 '좋아요' 숨기는 기능 추가

/사진=인스타그램/사진=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게시물의 '좋아요' 수를 숨길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도입한다.



인스타그램은 26일(현지시간)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서 게시물의 '좋아요' 수나 영상 조회수 노출 방식을 게시자는 물론 게시물을 보는 사람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본인이 올리는 게시물의 좋아요 수를 다른 이용자가 볼 수 없도록 게시물을 업로드할 때 하단의 '고급 설정'을 클릭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게시물의 좋아요 및 조회수 숨기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미 업로드한 사진과 동영상도 게시물 상단의 점 세 개(iOS는 … 모양, 안드로이드는 ? 모양)를 누르면 설정을 바꿀 수 있다. 이러면 다른 이용자들에게는 'OO 님 외 여러 명이 좋아합니다'라는 문구만 나타난다. 게시자 본인만 '좋아요' 수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인스타그램/사진=인스타그램
본인 피드에 뜨는 다른 이용자 게시글의 '좋아요' 개수와 영상 조회수도 보기 싫으면 직접 숨길 수 있다. 앱의 '설정'에서 '공개 범위'의 '게시물 탭에서 '좋아요 및 조회수 숨기기' 옵션으로 설정과 해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인스타그램이 2019년 한국과 12개국 일부 계정에서 실험적으로 '좋아요' 수를 감춰본 결과를 토대로 전세계로 확대 시행되는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좋아요'가 없을 때 콘텐츠 집중도가 높아진다는 결론을 내고 이번 업데이트를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향후 몇 주 안에 페이스북에서도 본인이나 타인 게시물에 달린 '좋아요'나 '힘내요' 같은 반응 개수를 숨길 수 있는 옵션이 출시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