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스퀘어㈜, 광교 오피스텔 전체에 'IoT 홈 서비스' 적용

머니투데이 신재은 에디터 2021.05.25 17:32
글자크기
제이씨스퀘어 액손플랫폼(axonPLATFORMTM) 기반 지비스 홈 솔루션 구성도/사진제공=제이씨스퀘어제이씨스퀘어 액손플랫폼(axonPLATFORMTM) 기반 지비스 홈 솔루션 구성도/사진제공=제이씨스퀘어


IoT(사물인터넷) 솔루션 전문 기업 제이씨스퀘어는 이트론과 계약을 통해 광교 오피스텔 전체에 자사의 스마트 홈 솔루션인 지비스홈 구축 및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이씨스퀘어㈜의 지비스홈은 자사의 IoT 플랫폼인 액손플랫폼(axonPLATFORMTM)을 기반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조명, 난방제품 등 다양한 홈 디바이스(Home Device)의 제어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스마트폰 및 AI 음성 스피커로도 조절이 가능하다.



제이씨스퀘어는 이번 광교 오피스텔에 스마트 홈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IoT 기술을 검증하는 한편 본격적인 국내 스마트 홈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이씨스퀘어는 중소기업협회에서 인증한 기술혁신기업 및 KETI와 진행하는 '스마트 씨티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한국하니웰, 쿠첸 등에 Io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본 GMO Group에 IoT 플랫폼을 납품하는 등 검증된 IoT 플랫폼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