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엠아이텍, 하나로스텐트 핫플럼버 유럽 CE 승인 획득

머니투데이 정희영 MTN기자 2021.05.24 13:57

글자크기

엠아이텍, 하나로스텐트 핫플럼버 유럽 CE 승인 획득




비혈관용 스텐트 제조기업 엠아이텍 (11,380원 ▲470 +4.31%)(시너지파트너스그룹 계열사)은 전기소작기능이 탑재된 전달시스템을 포함한 가성낭종/담낭 배액 스텐트(HANAROSTENT® HOT Plumber™with ZEUSIT delivery system, 이하 ‘핫플럼버’)의 유럽 CE 승인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핫플럼버는 췌장 가성낭종 및 담낭배액시술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초음파 내시경을 통해 삽입돼 위나 십이지장벽에서 췌장 가성낭종 및 담낭을 전기소작기능으로 시술 후 스텐트를 삽입해 낭액을 배액함으로써 낭종을 치료하는 내시경초음파 유도 배액술에 사용된다.

엠아이텍의 핫플럼버에 사용된 스텐트는 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한 자가 팽창형 스텐트로 스텐트의 각 끝에 두 개의 큰 플랜지가 두 조직 층을 고정함으로써 스텐트의 이동 위험을 줄이고 효과적인 배액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전기 소작이 탑재된 전달 시스템은 표적 구조에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시술절차를 간소화 함으로써 시술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번 CE 허가를 통해 내시경 초음파 시술 시장의 새로운 트랜드인 전기소작 기능이 포함된 가성낭종/담낭배액 스텐트를 유럽시장에 출시함에 따라 비혈관 스텐트 시장의 확대를 통한 매출 증진이 예상된다.

엠아이텍은 소화기 스텐트 제품군(담도, 식도, 대장, 십이지장)과 기관지 스텐트 제품, 가성낭종 배액 스텐트 제품에 대한 CE 허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유럽 규제의 변경으로 엠아이텍의 전체 스텐트 제품군의 MDR(Medical Device Regulation) 전환을 진행 중에 있다.

엠아이텍 관계자는 "비혈관용 스텐트 시장의 글로벌 마켓 점유율 확대를 위해 회사에서는 최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면서 "또한 이번 CE 허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엠아이텍은 시너지파트너스그룹의 주력 기업 중 하나로,비혈관용 스텐트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코스닥 상장사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