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금융권 처음 '준법경영 국제표준' 인증

머니투데이 양성희 기자 2021.05.23 09:00
글자크기
우리금융지주가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준법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 'ISO 37301'의 공식 인증을 받았다. 지난 21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점에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과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우리금융우리금융지주가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준법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 'ISO 37301'의 공식 인증을 받았다. 지난 21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점에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과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우리금융


우리금융지주가 준법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 'ISO 37301'의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금융권 처음이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달 제정했다. 우리금융은 준법 리스크를 사전 관리함으로써 발생요인 예방 체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ISO 37301은 앞으로 우리금융의 준법경영활동에 대한 객관적인 검증 자료로 활용된다.

손태승 회장은 "준법경영 문화 확산, 기업경쟁력 확보와 관련해 제반 업무를 정리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인증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원칙과 함께 우리금융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따라 준법경영과 내부통제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