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뮤직 토크 콘서트 열어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05.20 16:22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 뮤직 토크 콘서트 열어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최근 뮤직 토크 콘서트 '눈이 부신 밤'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됐다.

다양한 광고 및 방송 음악을 제작한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가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를 불렀다. '위로와 치유'라는 주제에 맞춰 희망찬 음악을 선보였다.



과대표 김은숙 학우가 진행을 맡고 유튜버학과 구성원 간 사연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희로애락이 담긴 사연을 통해 학우들은 즐거움과 슬픔을 나눴다.

박 교수는 "이번 뮤직 토크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우들의 마음이 치유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유망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제고한다.

이 학과는 내달부터 2021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