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신곡] "저 너머 문을 열어" 강렬해진 에스파의 도약…'넥스트 레벨'

뉴스1 제공 2021.05.17 18:18
글자크기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에스파 '넥스트 레벨' 뮤직비디오 영상 갈무리 © 뉴스1에스파 '넥스트 레벨' 뮤직비디오 영상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이 시작된다.

에스파는 17일 오후 6시 새 싱글 '넥스트 레벨'(Next Level)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블랙맘바'(Black Mamba)로 데뷔한 에스파는 2월 '포에버 (Forever, 약속)'에 이어 이날 세 번째로 싱글을 내놓는다. 이번 신곡 '넥스트 레벨'은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의 OST '넥스트 레벨'을 에스파만의 색깔로 리메이크한 곡으로,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재탄생했으며 에스파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버라이어티한 곡 진행이 돋보인다.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블랙맘바'를 찾기 위해 '광야'(KWANGYA)로 떠나는 여정을 그린 세계관 스토리가 담겼다.

이 같은 에스파의 세계관은 'I'm on the Next Level Yeah 절대적 룰을 지켜 / 내 손을 놓지 말아 결속은 나의 무기 / 광야로 걸어가 알아 네 Home ground / 위협에 맞서서 제껴라 제껴라 제껴라 / 상상도 못한 Black out 유혹은 깊고 진해 (Too hot too hot) / 맞잡은 손을 놓쳐 난 절대 포기 못해 / I'm on the Next Level 저 너머의 문을 열어 / Next Level 널 결국엔 내가 부셔 / Next Level KOSMO에 닿을 때까지 / Next Level 제껴라 제껴라 제껴라'로 담겨졌다.



에스파의 세계관을 고스란히 담아낸 '넥스트 레벨'은 '블랙맘바'의 스토리를 이어가며 아바타 세계관을 더욱 확장시킨다. 뮤직비디오에도 각 멤버가 '아이(ae)'로 변신하는 모습이 담겨 세계관에 설득력을 높인다.

또한 에스파는 반복되는 가사로 중독성을 높이고, 더욱 강렬해지고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포인트를 살린 'ㄷ'자 안무로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을 선사한다.

앞서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8인조 걸그룹"이라고 밝혔듯, 에스파는 자신들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콘텐츠에 담아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지난해 데뷔와 동시에 신인상 2관왕은 물론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1억뷰 기록 등 글로벌한 기록을 세운 에스파가 '넥스트 레벨'을 통해 '광야의 대스타'로 도약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