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카리나 "아바타 세계관 교육 받아…우리는 8인조 걸그룹"

뉴스1 제공 2021.05.17 11:34
글자크기
에스파 카리나/SM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에스파 카리나/SM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에스파가 아이 에스파와의 호흡에 대해 밝혔다.

에스파(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는 17일 오전 11시 새 싱글 '넥스트 레벨'(Next Level) 기자간담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진행은 슈퍼주니어 이특이 맡았다.



이날 닝닝은 아바타 세계관에 대해 "또 다른 자아와 모험을 한다는 세계관이 어디에서도 선보이지 않은 건데 저희만의 독특한 색을 가진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카리나는 세계관에 대해 "저희가 실제로 교육을 오랫동안 받았다"라며 "에스파의 세계관을 진짜 수업을 받고 이해를 하고 활동하기 위해서 노력했고, 완전히 이해했다"고 전했다.



또한 아이 에스파와 호흡에 대해 "저희가 포스를 열고 같이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저희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같이 호흡을 잘 맞추고 있다"며 "우리는 8인조 걸그룹"이라고 강조했다.

닝닝은 "앞으로 에스파와 아이 에스파가 같이 활동하는 모습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오후 6시 발표되는 신곡 '넥스트 레벨'은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의 OST '넥스트 레벨'을 에스파만의 색깔로 리메이크한 곡이다.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재탄생했으며 에스파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버라이어티한 곡 진행이 돋보인다.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블랙맘바'(Black Mamba)를 찾기 위해 '광야'(KWANGYA)로 떠나는 여정을 그린 세계관 스토리가 담겼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