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도경완 "딸 하영이 영상 삭제"…아동 보호 정책 위반?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2021.05.15 17:31
글자크기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도경완과 그의 딸 하영/사진=도경완 인스타그램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도경완과 그의 딸 하영/사진=도경완 인스타그램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도경완이 딸 하영이의 낮잠 자는 모습이 담긴 유튜브 영상이 '아동 보호에 대한 정책 위반'으로 삭제됐다고 밝혔다.



도경완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런 경우도 있군요"라며 유튜브 채널 '도장TV'에 올렸던 딸 하영이의 낮잠 영상이 삭제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도경완은 "제 유튜브에서 1회 '하영이의 낮잠' 영상이 사라져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올린다"며 "저도 유튜브 측에서 이런 안내 메일을 받고 정말 많이 당황했다"고 밝혔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도경완이 올린 유튜브 '도장TV' 영상 삭제 안내글/사진=도경완 인스타그램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도경완이 올린 유튜브 '도장TV' 영상 삭제 안내글/사진=도경완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는 해당 영상의 삭제 이유에 대해 '콘텐츠 검토 결과 해당 동영상이 아동 보호에 대한 정책 위반으로 판명됨에 따라 콘텐츠를 삭제했다'고 설명했다.

도경완은 "아이가 낮잠을 자는 게 안 되는 건지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아쉬운 대로 다른 연우와 하영이 영상들 꾸준히 올리겠다"며 "비오는 주말 다들 촉촉한 행복 느끼세요"라고 덧붙였다.

앞서 도경완은 지난달 29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도장TV'에 '정식 인사 드립니다(feat. 하영이의 낮잠)'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도경완의 딸 하영이가 자는 모습/사진=유튜브 채널 '도장TV' 영상 캡처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도경완의 딸 하영이가 자는 모습/사진=유튜브 채널 '도장TV' 영상 캡처
이 영상에는 도경완의 아들 연우와 딸 하영이가 구독자들을 향해 반갑게 인사하는 모습과 함께 딸 하영이가 소파에 누워 곤히 잠든 모습이 담겼다.

도경완의 아내인 가수 장윤정은 잠든 하영이를 바라보며 "이 모습 항상 낯익다 했더니 저렇게 생겼는데 조금 더 큰 사람이 제 옆에서 자는 걸 봤다"며 하영이가 남편 도경완과 꼭 닮았음을 언급했다.

하영이가 자는 걸 지켜보던 연우는 하영이에게 뽀뽀를 하며 장난을 쳤고 잠에서 깬 하영이는 자세를 바꾸며 쿠션 속에 몸을 숨겨 웃음을 안겼다.

한편 도경완은 2013년 가수 장윤정과 결혼해 슬하에 아들 연우, 딸 하영을 두고 있다. 지난 1월 13년을 몸담은 KBS를 퇴사한 후 가족의 일상을 담은 유튜브 채널 '도장TV'을 개설, 팬들과 소통을 시작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