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진로·취업지도 전략공유 대회 열어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05.14 11:46
글자크기
공주대, 진로·취업지도 전략공유 대회 열어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이 지난 12일 예산캠퍼스 본관 1층 컨벤션홀에서 2021학년도 진로·취업지도 전략공유 및 확산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학령인구 감소와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인한 지방대학 취업난을 극복하고 산업과학대학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산업과학대학 김계웅 학장, 김학연 부학장, 교직원 25명, 재학생 85명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산업과학대학 및 취업지원실의 취업전략을 공유하고 산업체 관련자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취·창업 동향을 파악했다.



취업지원실은 예산캠퍼스 잡카페와 공주캠퍼스 취업지원실에서 운영하는 진로상담, 취업알선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김 부학장은 산업과학대학 취업 현황과 전망을 설명했다. 그는 여러 외부 위협 요인에도 불구하고 주요 국립대 및 농업대학에 비해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자부심으로 가질 것을 당부했다.

이어 ㈜마니커 김주영 이사는 Agri-Tech 미래신산업 분야의 취업전략과 농생명식품 분야의 전망을 소개했다.


김 학장은 "이번 행사의 내용을 자료집으로 제작해 학내 구성원에게 공유하겠다"며 "2학기에도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산업체, 공무원 등 취업전략 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