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인터뷰] "음방 1위 목표" 원어스, 퍼포먼스 맛집 정점 찍을 ‘블랙미러’로 컴백

뉴스1 제공 2021.05.13 19:02
글자크기


"저희 노래 듣기만 해도 좋고, 보면 더 좋은 무대로 준비했습니다"




보이그룹 원어스의 멤버 환웅이 신곡 '블랙미러(BLACK MIRROR)'에 대해 자부심을 내비쳤다.

4세대 보이그룹 선두주자 원어스(ONEUS)는 지난 1월 첫 정규 앨범 '데빌(DEVIL)'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4개월 만에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로 흥행돌풍을 이어간다.



원어스(ONEUS)는 지난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 태양이 떨어진다(Twilight)' 'TO BE OR NOT TO BE’ 등에서 고난이도 아크로바틱 안무를 선보이며 '퍼포맛집'이라는 칭호를 얻은바있다.

이번 '블랙미러(BLACK MIRROR)'에서도 마이클 잭슨을 오마주한 안무와 고난도 무릎 퍼포먼스에도 흐트러짐 없는 칼군무를 선보였다.

뉴스1이 지난 6일 원어스를 만나 지난 곡에 대한 퍼포먼스 포인트에 대해서 짚어보고 신곡 퍼포먼스에 대해서도 물어봤다.


RBW © 뉴스1RBW © 뉴스1


- 원어스하면 퍼포먼스 맛집이라고 알려져서, 역대 퍼포먼스 포인트 몇 가지를 짚어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데뷔곡인 '발키리(Valkyrie)'의 서호 파트 중 매트릭스 안무를 항상 변형했는데, 어떻게 완성한 것인지?

▶(환웅) 처음 봤을 때도 획기적이고 멋진 부분이라고 생각했는데, 회사에서도 '무대마다 변형을 한다면 대중분들도 좋게 봐주시지 않을까'라고 말씀해주셔서 하게 되었어요. 음악방송이 끝나면 다음 방송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계속 고민했죠. 많은 퍼포먼스도 찾아보고 하면서 만든 기억이 있습니다. 피땀이 담겨있는 그런... (웃음)

(건희) 피는 없었어요.

(환웅) 피가 날 뻔은 했어요.

(이도) 코피코피

원어스(ONEUS)의 데뷔곡 발키리(Valkyrie)'의 매트릭스 안무 . 2019.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원어스(ONEUS)의 데뷔곡 발키리(Valkyrie)'의 매트릭스 안무 . 2019.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 제일 맘에 들었던 매트릭스 안무를 꼽는다면요?

▶(환웅) 시온이랑 레이븐 형이 말한 것처럼 19년도 2월 15일 <뮤직뱅크>에서 했던 제복을 입고 서로에게 총을 쏴서 각자 올라오는 안무가 제일 멋졌던 것 같아요.

- 두 번째, 퍼포먼스 포인트 ‘태양이 떨어진다’에서는 환웅 씨가 태양을 잡아서 떨어지는 안무가 있잖아요. 어떤 부분을 가장 신경 쓰면서 했는지 궁금합니다.

▶(환웅) 높게 올라가기 위해 가벼운 체중이 중요해서 체중 감량에도 신경을 썼고요. 올라갈 때는 태양을 잡는 상상을 하고 내려오면서 위를 당긴다는 느낌으로 했습니다. 약간 마임을 하는 느낌으로요.

- 많이 위에서 떨어지는데 무릎은 괜찮은가요?

▶(레이븐) 환웅이 무릎보다는 받쳐주는 멤버들 무릎이... (웃음)

(환웅) 저는 아직은 튼튼합니다.

보이그룹 원어스(ONEUS) 환웅이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1.5.11/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보이그룹 원어스(ONEUS) 환웅이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1.5.11/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 세 번째는 투비 오어 낫 투비'(TO BE OR NOT TO BE)입니다. 특히나 많은 퍼포먼스 안무가 있던 곡인데요. 다른 멤버의 퍼포먼스 중 해보고 싶었던 것이 있다면요?

▶(이도) 밟고 높이 뛰는 것을 해보고 싶었어요. 짜릿할 것 같은 느낌이어서.

- 서호 씨가 멤버들의 도움을 받아 높이 뛰는 퍼포먼스를 했잖아요

▶(서호) 멤버들이 안 다치게끔 조심조심하면서 사뿐히 밟으려고 기억해요. 거의 밟지 않은 것처럼 하려고 노력했죠.

(건희) 거의 쿠키런처럼 날아다니시더라고요.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1.5.11/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1.5.11/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 다섯 번째 미니앨범 '블랙미러(BLACK MIRROR)'에서 퍼포먼스의 정점을 찍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곡 설명을 먼저 부탁드릴게요.

▶(서호) 바쁜 현대인이라면 과하다 싶을 정도로 휴대폰을 잡고 있는데, 잠시 내려놓고 저희 노래를 들으시면서 같이 뛰어놉시다라는 뜻을 담고 있는 곡입니다.

(건희) 이번 곡을 통해서 경쾌한 모습의 원어스를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시온) 이번 곡에서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처음 도전해봐서 퍼포먼스에도 힘을 많이 쏟으려고 노력한 것 같아요.

- '블랙미러(BLACK MIRROR)'의 킬링 포인트를 꼽아주신다면요?

▶ (서호) 레이븐 형의 랩 파트가 킬링 포인트인 것 같아요.

(레이븐) 어떤 부분? 어떤 부분?

(건희) 되게 좋아하네! (웃음)

(서호) ‘후스배드? 앤드 아임 쿨 맨 인더미러'(Who's bad? and I'm cool Man in the mirror) 이 파트요. (웃음)

(건희) 저는 서호 형의 후렴 부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 이번 앨범 각오를 말씀해주신다면

▶ (건희)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 타이틀곡 '블랙미러 (BLACK MIRROR)'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도 열심히 활동할 테니 많은 사랑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환웅) 저희 노래 들어도 좋고 보면 더 좋은 멋진 무대 열심히 준비했으니까요.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한편 원어스는 지난 11일 타이틀곡 '블랙 미러'(BLACK MIRROR) 발매 직후(오후 7시 기준) 국내 음원 사이트인 지니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는 데뷔 후 처음으로 국내 음원차트 정상에 오른 것으로 컴백 첫날부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이번 활동을 통해 어떤 커리어 하이를 세울지 기대가 모아진다.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1.5.11/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1.5.11/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