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출신 홍석진씨, 인재 육성 위해 고향에 장학금 2천만원 기탁

뉴스1 제공 2021.05.12 16:14
글자크기
군산에서 골프용품점을 운영하는 홍석진 대표는 12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뉴스1군산에서 골프용품점을 운영하는 홍석진 대표는 12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뉴스1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정읍출신 홍석진씨가 고향에 대한 마음을 잊지 않고 관심과 사랑의 나눔을 실천해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군산에서 골프용품점을 운영하는 홍석진 대표는 12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홍 대표는 “아버지께서 살아생전 45년 동안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면서 정읍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남다른 열정을 쏟는 모습을 보고 자랐다”며 “아버지 생전의 뜻에 조금이나마 부응하기 위해 기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홍 대표의 아버지는 정읍 감곡출신으로 서초등학교에서 교직 생활을 마감하고 지난 4월 별세했다.



유진섭 이사장은 “홍석진 대표의 통 큰 기탁은 배려와 나눔, 사람 중심의 공동체 정신이 몸에 밴 정읍인의 향기(人香)를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기탁금은 지역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