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서롭은 검사서비스의 명칭을 '지놈체크'로 변경하고 영업채널을 확장한다. 기존 영업대행 파트너사였던 보령바이오파마와 관련 독점 계약을 5월 31일부로 종료하고, 국내 다양한 전문수탁기관으로 영업채널을 넓힐 계획이다.
이어 "수탁검사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놈체크' 런칭을 추진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진단키트 영업을 통해 확보한 해외 파트너사와 함께 10여개 국가에서 사업타당성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브랜드명인 '지놈체크'는 '지놈체크'라는 대표 브랜드명에 G, M 등의 글자를 붙여 검사의 목적을 알 수 있게끔 했다. 기존 G-스캐닝 서비스는 '지놈체크 G', 더맘스캐닝은 '지놈체크 M'과 같은 개별 브랜드로 재정비했다.
산후 검사인 '지놈체크 G' 서비스는 임상 유전체 분석 CMA를 이용하여 신생아 및 소아의 염색체 이상을 분석하는 검사로 염색체의 수적, 구조적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선천적 기형이나 염색체 이상 질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산전 검사인 '지놈체크 M'은 비침습적 방식을 통해 임산부 혈액 내에 존재하는 세포 유리 태아 DNA(Cell-free fetal DNA)를 NGS로 분석해 최대 123가지 염색체의 수적 이상을 확인하는 검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