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약손명가헬스케어와 우수인재 양성·기술지원 MOU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2021.05.12 11:56
글자크기
국민대, ㈜약손명가헬스케어와 우수인재 양성·기술지원 MOU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BIT)전문대학원과 국민대 산학협력단이 지난 10일 ㈜약손명가헬스케어와 교내 국제관에서 우수인재 양성 및 기술지원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민대 BIT전문대학원은 IT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분야의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무지향적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4단계 BK21 사업에 경영분야 전국단위 교육연구팀에 단독으로 선정되는 등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분야의 연구와 교육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약손명가헬스케어는 IT 플랫폼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에스테틱 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하기 위해 지난달 설립됐다. 관련 특허기술 확보와 사업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적화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대 BIT전문대학원 김남규 원장은 "국민대 BIT전문대학원은 그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산업·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며 "우리 대학원이 보유한 이미지 딥러닝 관련 핵심 방법론과 특허가 ㈜약손명가헬스케어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및 AI기반 신규 서비스 창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약손명가헬스케어 이석진 대표는 "국민대 BIT 전문대학원과의 MOU를 통해 에스테틱 분야의 디지털 경영에 꼭 필요한 우수인재와 선진화한 기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외 에스테틱 서비스 가치 극대화의 선진사례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약손명가헬스케어 이석진 대표, 국민대 비즈니스(BIT)전문대학원 김남규 원장, 산학협력단 박찬량 단장 등이 참석해 필요한 상호 교류증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