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스 건희 "음악방송 1위 목표, 팬분들 믿음에 보답하고파"

뉴스1 제공 2021.05.11 15:50
글자크기
보이그룹 원어스(ONEUS) 건희가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5.11/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보이그룹 원어스(ONEUS) 건희가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5.11/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원어스 건희가 이번 앨범 목표에 대해 말했다.

원어스는 11일 오후 3시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건희는 전작 앨범에서 1.6배 초동 상승세를 이뤄낸 것에 대해 "우선 감사하다, 저희 원어스가 항상 말하는 게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팬분들과 함께 오래오래 활동하자는 것이다"라며 "그래도 저희가 활동하면서 믿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멋진 무대로 보답하는 건 당연하고, 음악방송 1위로 보답해서 기쁘게 해드리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고 밝혔다. 이어 "그래도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좋은 무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11일 오후 6시 발매되는 미니 5집 '바이너리 코드'는 이진법 안에서 완성한 '새로운 나'를 뜻한다. 이 안에서는 모든 게 조화롭고, 나와 타인 그리고 내가 알지 못하는 나의 모습까지 이는 서로 연결돼 있어,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는 완벽한 공간이라는 내용을 앨범에 담아냈다.

타이틀곡 '블랙 미러'는 현대의 필수품인 TV나 스마트폰의 어두운 화면 속은 모든 것이 통하는 꿈의 공간이지만, 그 속에 갇힌 현대인들의 현실을 빗대어 표현했다. 펑키한 베이스 위에 청량한 탑 라인은 꿈같은 시간을 선사하고, 캐치한 라인에 미니멀 해지는 드롭 구성이 귀를 매료시킨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