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대형버스 타이어 ‘스마트 투어링 AL22’ 출시

뉴스1 제공 2021.05.11 10:30
글자크기
대형버스 전용 타이어 ‘스마트 투어링 AL22’© 뉴스1대형버스 전용 타이어 ‘스마트 투어링 AL22’© 뉴스1


(대전=뉴스1) 심영석 기자 = 한국타이어가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 전용 타이어 신제품 ‘스마트 투어링 AL22’를 국내에 출시했다.

11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스마트 투어링 AL22’는 장거리 고속 주행에 최적화된 버스 전용 타이어다.



미주 시장, 유럽 및 중동 각 지역에 먼저 출시돼 글로벌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새롭게 적용된 지그재그와 직선 혼합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 디자인은 직진 주행 시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회전 저항이 적고 조종 안정성이 우수한 최적의 센터 리브(Rib) 패턴을 적용해 최상위 수준의 마일리지와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유럽기준 PBN(Pass By Noise, 가속 주행 소음) 1등급을 달성한 이 타이어는 노면 소음에 최적화된 패턴 형상 기술력의 소음 저감 기술이 적용돼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승차감을 발휘한다.

이밖에 고분자 구조의 새로운 카본 블랙 컴파운드를 적용해 높은 내구성과 연비 향상을 이뤄냈다.


한국타이어는 중장거리 버스용 AL22 등 최적의 버스용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글로벌 상용차 시장 공략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