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사고 연루' 박신영 누구?…멘사+뉴욕대→스포츠 아나운서

머니투데이 이영민 기자 2021.05.11 06:53
글자크기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박신영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박신영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박신영이 사망 교통사고에 연루됐다.

박신영 소속사 아이오케이 측은 지난 10일 "박신영이 이날 오전 자신의 차량을 운전해 이동하던 중 사거리에서 진입하는 오토바이를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충돌했다"며 "피해자분은 사고 직후 현장에서 구호 조치를 받았으나 안타깝게도 사망했다. 피해자분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신영은 절차에 따라 경찰 조사를 받았으며, 이후 귀가 조치 되었으나 심신의 충격이 큰 상태"라며 "아직 본 사안에 대한 경찰 조사가 명확하게 나오지 않아 세부적인 내용을 밝혀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했다.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박 아나운서는 오전 10시28분쯤 서울 마포구 상암동 상암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차량을 운전하던 중 오토바이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는 현장에서 사망했고 박 아나운서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치사혐의로 입건돼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신영은 2014년 MBC 스포츠플러스 아나운서로 데뷔했다. MBC '스포츠매거진', 채널A '닥터지바고', YTN사이언스 '호기심팩토리' 등 진행을 맡았다. 2019년 12월에는 아이오케이 TN엔터사업부와 전속계약을 체결, 방송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박신영은 미국 뉴욕대학교 경제학 학사 출신으로, 2018년 상위 2% 지능지수의 사람들만 가입할 수 있는 멘사 테스트에서 상위 1%의 성적으로 합격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