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아이큐어, 미국 정부 및 공공기관 방역 물품 수출 추진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4.29 15:02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아이큐어 (42,100원 100 -0.2%)가 자회사 아이스펙트럼을 설립해 미국 정부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방역 물품 공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연방 정부 뿐 아니라 에어포스, 연방재난관리청(FEMA), 캘리포니아, 조지아, 애리조나 등 15개 주의 방역 물품 공급권(Cage Code) 보유를 목표로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아이큐어와 아이스펙트럼은 한국 기업들의 우수한 방역, 군수, 의약품, 의료기기 제품들을 미국 정부에 공급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마련하며 PM 역할을 맡게 된다.



이 관계자는 "그동안 개별기업들이 진단키트 등 방역물품을 미국에 수출을 해왔지만 가격 경쟁력과 수주에서 한계가 있었다"며 "이제는 미국 정부로부터 공식적인 공급권을 가진 기업을 통한 수출을 아이큐어가 담당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이큐어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외 스타트업, 중소기업 및 굴지의 회사들이 생산한 진단키트, 주사기, 마스크, 니트릴 장갑, 세정제 등 군수, 의약품, 의료기기, 방역 관련 제품들을 미국에 직접 공급할 계획이다.

이 관계자는 "중간 유통상을 배제하는 투명한 수출 절차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미국 연방정부 및 연방기구 특성 상 자국민 방역 뿐 아니라 해외 주둔 미군, 취약 우방국들에 대한 인도적 지원 사업도 함꼐 집행한다는 점을 고려할 경우 글로벌 시장 확대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국내외 많은 기업들로부터 납품문의가 현재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