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LPG SUV타고 차박·캠핑가자"..르노삼성이 쏜다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2021.04.27 18:24
글자크기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가 대한LPG협회와 함께 국내 유일 LPG SUV(액화석유가스 다목적스포츠차량)인 'QM6 LPe'의 차박·캠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캠핑 동호회 '캠핑퍼스트' 회원을 대상으로 5~6월 두 달간 매 주말 진행하며, 이날(27일)부터 '캠핑퍼스트' 카페 게시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게시글 내 댓글로 퀴즈 참여 후 참가신청 링크로 이동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링크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는 다음달 5일 카페 게시글 및 개인 SNS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에겐 QM6 LPe 차량 1박 2일 이용권, 에어매트&카텐트 무상대여권, 캠핑 테이블과 의자가 포함된 르노 차박 패키지, 친환경 캠핑용품 등이 제공된다.

QM6 LPe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뛰어난 경제성이다. 1회 충전 시 534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서울 출발 기준 부산까지 추가 충전 없이 충분히 갈 수 있다. LPG 탱크를 트렁크 하단 스페어 타이어 공간에 탑재할 수 있는 도넛탱크를 적용해 중형 SUV 특유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한 것도 강점이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LPG 차량의 친환경성과 LPG 연료의 뛰어난 경제성, 도넛탱크로 확보된 트렁크 용량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LPG 연료는 미세먼지 배출량이 적고, 질소산화물 배출량도 경유차량의 수십분의 1에 불과하다. 주행 환경과 비슷한 실외도로시험에서 경유차의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LPG차의 93배에 이른다는게 르노측 설명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