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 세상을 변화시킬 신박한 AI 아이디어 공모

뉴스1 제공 2021.04.27 13:26
글자크기
포스코 ICT가 AI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중고교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프로그램 소스코드, 애플리케이션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포스코 ICT 2021 AI 챌린지를 개최한다. (포스코ICT제공)2021.4.27/© 뉴스1포스코 ICT가 AI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중고교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프로그램 소스코드, 애플리케이션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포스코 ICT 2021 AI 챌린지를 개최한다. (포스코ICT제공)2021.4.27/© 뉴스1


(포항=뉴스1) 최창호 기자 = 포스코ICT는 27일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중·고교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프로그램 소스코드, 애플리케이션 등을 발굴·시상하는 '포스코ICT 2021 AI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교육, 의료, 엔터테인먼트 등 사회 전반에 AI를 적용해 생활을 변화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프로그래밍을 위한 소스코드, 애플리케이션 등을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참가팀들은 관련 분야 산출물을 소정의 양식에 맞춰 6월1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예선에서는 독창성과 구현 가능성, 사회적인 파급효과 등을 평가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포스코ICT 소속 AI 엔지니어들이 멘토로 참여해 개념 단계에 있는 아이디어와 소스코드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친 후 최종 심사를 거쳐 포스코ICT상 1팀, 지능정보산업협회장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시상한다.

포스코ICT 관계자는 "본선 진출팀은 약 2개월간 산업현장에서 실제 활용되고 있는 기술을 체험하고 엔지니어들과의 교류를 통해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게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