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설치 환경 제약없이 방방마다 시원함을 즐길 수 있는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 핏'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최근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빈도가 늘어나면서 각 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이 제품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냉방 성능도 좌·우·중앙·스윙 등 4가지 방향으로 전환이 가능한 '2중 바람날개'를 적용해 뛰어나다. 강력한 바람을 방안 구석구석 넓고 고르게 보내준다.
저소음 모드로 사용 시 40dB(데시벨) 수준으로 작동해 여름철 열대야에도 소음 걱정 없이 숙면할 수 있다. 일반 냉방 모드와 비교해 소비전력을 최대 70%까지 절감해 전기료 부담도 한층 덜었다.
삼성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 핏' 제품사진./사진제공=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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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에어컨을 종료할 때마다 내부 습기를 자동으로 건조해 주는 기능 △손쉽게 분리 세척 가능한 필터 등 삼성 무풍에어컨에 적용돼 호평 받아온 이지케어 등을 탑재해 편리한 위생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제품에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는 '평생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고장이 나면 무상으로 부품을 수리 또는 교체 받을 수 있다.
삼성 윈도우 핏의 가격은 출고가 기준 84만9000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최근 각 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고자 하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설치 환경 제약으로 불편을 겪는 소비자들을 위해 윈도우 핏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켜주는 새로운 제품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